반응형

춘천명물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는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연결하는 3.61km의 국내 최장 케이블카라고 합니다. 삼악산, 의암호, 소양댐, 봉의산, 붕어섬, 공지천, 닭갈비, 막국수 그리고 박사마을 등 어릴 때부터 많이 들어오던 춘천의 명물들인데 이제 이곳에 국내최장 케이블카가 등장했네요.
운행 구간은 호수 구간 2㎞, 산악 구간 1.6㎞ 등 총 3.6㎞에 이르는데 일반 캐빈 46대와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20대 등 모두 66대를 운영합니다.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서 아찔함과 함께 아름다운 의암호와 주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케이블카 입니다.


현재 매표는 현장발권과 예약제가 동시 운영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시간, 인원 등을 단축하여 운행하므로 사전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해 보고 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일반 캐빈 이용요금은 대인 23,000원, 소인 17,000원이고, 크리스탈 캐빈은 대인 28,000원, 소인 22,000원 입니다. 영업시간은 원래 오후9시까지로 되어 있었으나 지금은 코로나 시국이라 하계(4월~10월), 동계(11월~3월), 주중, 주말 구분 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합니다. 

주말에 이용해 보니 이용객이 처음보다는 많이 줄어든 것으로 보이고 코로나가 걱정되어 나부터 사람이 많은 곳은 꺼려하게 되어 붐비는 시간을 피해가려고 했네요. 막상 타보니 다른 곳 보다는 경치도 좋고 산과 호수가 어우러지는 풍광이 장관을 이루었는데 삼악산 정차장에 가서는 삼악산 정상으로 연결되는 생태탐방로가 아직 공사중이라 정차장 옥상에 있는 전망대에서 잠깐 즐기다가 바로 내려와야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본전 생각이 나는 때가 바로 이때 입니다. 그곳에는 카페 한군데만 있고 아무것도 없어서 춥기도 하고 배도 고파서 바로 내려왔는데 이곳이 앞으로 여행객들에게 환영을 받으려면 하루 빨리 생태탐방로를 개통을 해서 삼악산 산정까지 다녀올 수 있도록 해야 불만이 없어질듯 보입니다. 

 

 

문화재지정 미지정
문화재명칭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소재지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45 (삼천동 392-10)
관리자(연락처) 대표전화 033-250-5403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예약하기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예약하기

반응형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탑승 이용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의암호 정차장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상부, 하부 정차장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원경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탑승장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를 타고 가면서... 서면 방면 

▼ 케이블카에서 하부 탑승장을 바라보며...

▼ 오후라 햇빛이 역광으로 비춰 사진이 엉망이다.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는 의암호, 붕어섬을 지난다.

▼ 붕어섬을 뒤덮은 태양광발전기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는 의암호를 지나면서 아주 멋진 풍광을 보여준다.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삼악산 구간, 상부 정차장 부근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상부 정차장에 내리면 생태탐방로가 이어져야 하는데... 현재 공사중... 2022년3월말까지 공사를 한다고 하니 그때까지는 참았다가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

▼ 삼악산 정상과 탐방로...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상부정차장에서 바라보이는 전망... 춘천시내가 한 눈에 들어온다.

▼ 케이블카 상부 정차장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광

▼ 전망대에서 사진 조금 찍다보니 춥기도 하고 배도 고파서 바로 내려왔다. 내려오면서 캐빈에 적힌 문구가 너무 아름답다. '넌 예쁘니까 예쁜 것만 봐'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내려오면서 바라보이는 풍광

▼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하부 정차장 2층 광경... 타는 줄은 길고 나오는 줄은 한산...

 

728x90
반응형
Posted by 이방인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