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년 청계천에서 빛초롱 축제를 했었는데 작년에는 서울의 4곳에서 한 것으로 기억한다. 그때 잠실 석촌호수에서 추운날 축제를 관람한다고 서서 기다렸다가 점등식을 보고 온 기억이 난다.
이번에는 다시 청계천으로 돌아와 간소화 한 형태로 문을 열었다. 일요일에 뉴스를 보고 알고 난 뒤 부리나케 다녀왔다. 예년에 비해 아주 간소하게 전시를 하고 있었는데... 이번 축제의 주제가 힐링이라고 한다. 숲속을 거닐면서 동화속에 나오는 동물들 이야기, 전래동화 같은 소재들로 꾸며져 있다.

 

▣ 2021 서울 빛초롱 축제

◐기간 : 21.11.26(금)~12.5(일)
◐장소 : 청계천 청계폭포~장통교
◐전시 : 700m 구간(56세트, 83개 등 설치)
◐주제 : ‘빛으로 물든 서울 힐링의 숲’


올해로 13회째를 맞는다고 하니 세월이 참 빠르게 흐르고 있다는 것을 실감한다. 1회때부터 거의 빠짐없이 빛 축제를 참석하고 즐긴것 같다.
청계폭포에서 시작하여 장통교까지 그리 멀지 않은 구간에서 진행되고 있었는데 내가 찾은 날은 사람들도 별로 없었다. 갑자기 쌀쌀한 날씨 탓일 것이다. 청계천 빛 축제를 관람하고 내친 김에 서울시청 앞 크리스마스 트리도 찾아보고 왔다. 이즈음에 서울은 축제 분위기 인데 요즘은 어딜가나 회색빛으로 보일 뿐이다. 그나마 빛 축제 덕분에 조금은 위안이 되고 있다.
청계천 빛초롱 축제는 주변에 빌딩들이 많아서 주차하기는 가능할지 모르지만 대중교통 이용하여 청계천으로 와서 한번 걸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된다. 이번 주말까지 전시되고 있으니 한 번 쯤 찾아보고 힐링을 하시길...


▼ 2021 서울 빛초롱 축제 청계폭포 입구

▼ 2021 서울 빛초롱 축제 모전교...

▼ 2021 서울 빛초롱 축제... 이번에는 유난히 초록색, 푸른색이 눈에 띈다.

▼ 2021 서울 빛초롱 축제 '비밀의 문'

▼ 2021 서울 빛초롱 축제

▼ 2021 서울 빛초롱 축제... 아이의 모습이 이뻐서...

▼ 2021 서울 빛초롱 축제... 사랑해요...

▼ 2021 서울 빛초롱 축제... 동화속 이야기...

▼ 미키마우스...

▼ 2021 서울 빛초롱 축제... 판소리

▼ 2021 서울 빛초롱 축제.... 거짓말 하면 큰일 나...

▼ 밤이 되었건만 청계천에서 먹이 사냥하는 해오라기... 인내심 테스트...

▼ 서울 시청 광장에 세워진 크리스마스 트리...

 

728x90
반응형
Posted by 이방인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