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복단일(伏斷日)

 

● 복단일(伏斷日) : 엎어지고 끊긴다는 뜻으로 모든 일에 불리한 날이다다만 화장실을 짓거나 아이 젖떼는 일파혼계약파기 등과 같이 인연을 끊는 날로는 좋다. 12지지의 일진(日辰)과 요일(曜日)과 관계가 있다.

 

개인별 맞춤형 생기복덕 달력 문의

 

 

 복단일(伏斷日)이란?

 

백사불리(百事不利)하여 백가지 일이 엎어지고 끊긴다는 날이다. 

복단일은 모든 일이 이롭지 못하다 하여 이 날은 평소에 안 하던 일을 하지 않는데 이를 어기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특히 산소와 관련된 매장 또는 이장, 사초, 공사 착공, 흙 다루는 일, 입택, 이사하는 날, 윗사람 만나는 일, 여행, 계약, 입시, 입사원서를 내는 등, 중요한 일을 해야 할 때는 이날을 피하는 것이 좋다. 반면 인연을 끊는 경우, 사귀던 사람과 헤어지는 것은 복단일에 하는 것이 좋다.

 

 복단일(伏斷日) 계산

 

복단일의 기준은 요일인데 요일과 일진 지지가 만나면 복단일이 된다. 즉 ○子 일진이 일요일이면 그날이 복단일이 되는 것이다.

 

 

 

 

 복단일(伏斷日) 계산 수지법


복단일을 알기란 어려운 게 사실이다. 그러나 이것도 무작정 만들어진 게 아니고 일정한 원리가 숨어 있다. 즉 시작점만 알면 수지법으로 간단히 알 수 있게 된다.

 

 

첫번째 시작점은 인(寅)일이 화요일과 만나는 날이 복단일이므로 여기서부터 한칸씩 양(陽)지지를 따라 가면서 요일을 붙이면 된다. 진(辰)은 수요일, 오(午)는 목요일, 신(申)은 금요일, 술(戌)은 토요일, 자(子)는 일요일이 복단일이 된다.

 

두번재 시작점은 묘(卯)일이 토요일이 된다. 따라서 음(陰)지지를 순행하면서 사(巳)는 일요일, 미(未)는 월요일, 유(酉)는 화요일, 해(亥)는 수요일, 축(丑)은 목요일이 복단일이 된다.

 

 

● 2023년 복단일(伏斷日) 

 

복단일(伏斷日) 설정은 일진(日辰)의 지지(地支)날짜와 요일(曜日)이 만나는 날을 말 하는데 개별적으로 이 날을 찾아 활용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므로 인터넷 상에 이미 나와있는 정보를 활용해서 응용하면 된다.

 

 

그런데 요즘 인터넷이나 절에서 나온 달력에 조차 내용이 빈약하거나 틀린 내용이 많아 스스로 검증을 해볼 필요가 있다. 꼭 검증해 보세요. 제가 올린 것은 검증한 다음에 올린 거지만 저도 실수할 수 있으니 다시한번 스스로 검증해 보시기 바랍니다.

 

 

 

 

야초실용풍수지리학회에서는 1년 운세와 함께 개인별 1년 길,흉일 택일을 할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형 생기복덕달력을 제작해 드리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연락 바랍니다.

아울러 택일법(擇日法), 생기복덕달력만들기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니 회사, 소모임 등 필요하신 분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연락처 야초 회장 010-5475-6529)

 

◆ 개인별 맞춤형 생기복덕 달력 샘플

 

 

생기복덕을 활용하는 택일법, 책력(대한민력)보는 법 강의는 별도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가 유익했나요?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광고 등에 터치 한번 부탁해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이방인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