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톡은 개인간, 단체간 채팅할 때 주로 이용합니다. 그러다보니 단톡방이라 해서 여러명이 한꺼번에 채팅을 할 때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가끔 보면 보내는 사람이 잘 못해서 개인한테 와야할 카톡내용이 나도 모르는 사람들과 한데 묶여 단톡방이 만들어져 있는 경우를 경험했을 것입니다.

 

오늘은 카톡에서 단체문자를 단체카톡방을 이용하지 않고  개인별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카톡 단체문자 개인별 보내기

 

카톡의 단점 중 하나가 메세지처럼 한꺼번에 여러명에게 문자를 보내는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개인별로 보낼 때는 꼭 1:1채팅을 통해서만 보낼 수 있었는데 카톡에도 여러명에게 한꺼번에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그런데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 중에 이를 잘 못 이해해서 가끔보면 내가 알지도 못하는 다른 사람들과 단톡방으로 개설해서 메세지가 오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잘 터득하셔서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카톡에서 단체문자를 개인별로 보내려면 보내야 할 내용을 작성해서 본인 카톡 즉 나한테 보내야 합니다.

 

 

 

2. 나한테 보낸 메세지 내용을 길게 누릅니다.

3.그러면 팝업 창이 뜨는데 그 중에서 '전달'을 누릅니다.

 

 

4.'전달'을 누르면 '전달하기'가 아래쪽에 나타납니다. '친구'라고 써진 아래에 친구이름이 주욱 나열되어 나옵니다. 여기서 보내고자 하는 친구 이름들이 바로 나오면 친구이름을 클릭 하면 친구이름 옆에 체크가 됩니다. 이렇게 친구들을 하나씩 체크해 가면서 여러명에게 한꺼번에 보낼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카톡에서 보낼 수 있는 최대인원은 10명까지 이네요. 이 점이 다소 불편합니다.

 

5. 찾는 친구가 없으면 검색어를 입력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6. 검색어를 입력해서 찾은 다음에 한 명씩 체크해서 보내기 하면 됩니다. 저는 '풍수'라는 검색어를 넣어서 찾았는데 너무 많은 인원이 검색되어 저에게는 카톡이 다소 불편했는데 인원이 10여명 내외일 경우에는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메세지를 한꺼번에 여러명에게 보내야 할 경우에는 기존의 메세지 기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생각됩니다. 카톡의 기능은 10명 내외에게 보낼 때 아주 유용합니다. 그런데 카톡은 대용량, 동영상 등을 보낼 때는 아주 유용합니다.

 

7. 체크 된 사람들을 확인한 다음에 '보내기' 누르면 개인별로 카톡이 발송 됩니다.

 

 

반응형

 

8. 그런데 인원이 많다보니 한꺼번에 확인하면서 보내기에는 이 화면에서는 힘들다. 전체 검색리스트를 찾아서 하면 편리한데... 그럴 때는 우측 세줄 표시를 누르면 된다. 우측에 있는 3줄을 누르면 친구 전체 리스트로 이동하게 되는데 한꺼번에 보면서 체크가 가능해 진다.

 

 

9. 전달 대상 선택 화면으로 이동하면 친구들 리스트가 작은 섬네일 사진과 문자로 나오는데 여기서 검색어를 입력해서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다. 

 

 

10.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되는 전달 대상 리스트가 아래로 펼쳐진다. 원하는 이름을 체크하면  우측 동그라미에 노랗게 표시가 되면서 상단에 친구 사진과 이름이 뜬다. 

 

 

11. 체크하게 되면 선택된 친구가 상단에 나타나게 되는데 10명 까지만 개별 카톡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10명이 넘어가면 곤란해 진다. 이때 10명이 넘어가면 화면에 경고 문구가 뜬다. 체크된 사람의 숫자가 상단 우측에 나타나는데 숫자를 보면서 체크해야 한다.

 

 

12. 주의사항 : 보내는 사람 숫자가 10명 이하여야 카톡 단체문자를 개인별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10명 이하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상이 없다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개별 전송이 된다.

 

 

 

카톡 단체문자 개인별 보내기 기능은 일반 메세지에서 보내기 힘든 동영상, 대용량 사진 등을 여러명에게 보낼 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보가 유익했나요?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광고 등에 터치 한번 부탁해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이방인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