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복사방지 해제, 펌방지 해제, 마우스 우클릭 가능하게 하는 법(크롬에서 활용)

마음에 드는 글이나 사진 등을 복사해서 활용하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물론 불법적인 것은 빼고 합법적으로...
그런데 그동안은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해왔었는데 얼마전부터 프로그램이 말을 안듣더라구요. 
다른 방법이 없나 찾아봤더니 크롬에 자체적으로 그 기능이 숨어 있었네요. 합법적으로 하는 것 같아 나도 따라 해봤는데 잘 되었습니다.
그림을 따라가며 천천히 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복사하고 싶은 사이트를 크롬으로 열어야 합니다. 크롬이 아닌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 안됩니다.


2.사이트 오른쪽 상단 점3개가 보이시죠? 그걸 누릅니다.


3.도구더보기-->개발자도구를 차례로 누릅니다.


4.좀 복잡한 내용의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setting을 누르면 영문이 나타납니다.


5.우측 preferences를 아래로 끝까지 내리면 debugger가 나오는데 거기서 Disable JavaScript에 체크를 하고 엔터키를 칩니다.


6.그러면 바로 복사가 가능한 상태로 됩니다.


이렇게 하면 큰 어려움 없이 내가 원하는 곳의 글, 사진 등을 다운로드 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기능은 복사 하고자 하는 화면을 보면서 해야합니다. 즉 사이트를 방문해서 위의 순서대로 하면 복사가 가능해 집니다. 화면을 닫게 되면 다시 원상복구 됩니다. 그러니 복사 하고자 할 때 마다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다음과 같이 해보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F12 => F1 =>  Debugger => Disable JavaScript  

너무 쉽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이방인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