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단체메세지 보내려다 단체채팅 되는 황당한 일 방지 방법

 

오늘 단체 메세지를 보낼 일이 있어서 한꺼번에 이름을 치고 메세지를 보냈는데 갑자기 단톡방이 되어 버렸다. 깜짝 놀라서 이것 저것 찾아봐도 해결 방법이 없었다.
할 수 없이 단톡방에 사과 글을 올리고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여기 저기 찾아봐도 특별히 알려주는 곳이 없다. 그래서 직접 해결책을 만들어 올린다. 삼성 노트20을 사용하고 있어서 노트20을 기준으로 올리니 다른 기종들은 참고하시기 바란다.
삼성이나 공식적으로 나온 해결책은 아니고 내가 직접 경험적으로 찾아서 올리는 것이니 다른 방법이나 정식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 분들은 그것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단체 메세지를 보내려보니 채팅 메세지 화면이 나와서 조금 이상하다 했는데 그래도 늘상 하던 일이라서 별일 아닐거라 생각하고 평소처럼 단체 메세지를 작성해 보냈는데... 아뿔사... 보내놓고 보니 채팅창으로 떠서 정말 황당했다.

다행히 3명(저까지 4명) 한테만 보냈으니 망정이니 많은 분들에게 보냈으면 아주 난처했을 것이다.

 

 

받는 사람을 선택할 때 위쪽에 채팅+가 켜져 있으면 이것은 채팅창이니 주의해야 한다. 단체 메시지를 보내려면 채팅 초기 화면에서 검색어 우측 점3개를 클릭하면 단체 문자 보내기 항목이 나오는데 이곳을 클릭하면 채팅창이 문자 보내기 창으로 바뀐다.

지금은 처음이라 채팅+창을 기본으로 띄워 놓은 모양인데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서 저같은 실수를 많이 저지르리라 생각된다.  

 

 

저는 그래서 채팅은 카톡으로 하면 되니까 아예 채팅창을 없애고 문자만 하기로 했다. 그래야 당분간 같은 실수를 하지 않을 것 같아서다. 

채팅창을 없애고 문자창만 나오게 하는 법을 연구해 봤더니 아주 간단하다.

단체 문자 보내기 할 때 점3개를 클릭하면 아래쪽에 '설정'이 나온다. 설정을 클릭하면...

'채팅+설정'이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

'채팅+관리' 클릭

'채팅+해지'가 나온다. 이것을 클릭하면 채팅이 해지가 되는데 채팅해지를 누르면 10분동안은 다시 바꿀 수 없고 10분이 지난 뒤에 다시 채팅을 등록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그런데 언제든 채팅을 다시 등록할 수 있으니 당분간은 단체 메세지와 채팅을 헷갈리지 않으려면 채팅을 지워놓는게 낫다고 본다.

 

 

 

채팅창을 제거하고 메세지 창으로 만들었더니...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온다. 엄청 반갑다.

늘상 익숙한 것에 나도 반응을 하는 것 같다.

단체 문자 보내려다 단체 채팅이 되어 황당한 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란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이방인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