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게 즐거워/IT활용2020. 12. 28. 14:59
반응형

티스토리를 하면서 PC에서는 이미지 크기를 쉽게 조정할 수 있는데 모바일에서는 이미지가 고정되어 전혀 움직이지 않네요. 여기저기 다 둘러봐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곳이 없어서 아마도 모바일에서 보는 티스토리 사진은 크기 조정이 안되는 걸로 알고 넘어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매번 모바일로 들어가서 내 글을 볼 때 마다 너무 불편해서 어떤 방법이 있지 않을까 수도 없이 찾아 봤는데... 드디어 핸폰에서 바로 이미지를 확대해서 보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일부에서 meta 명령어로 하라고 해서 해 봤는데 제 티스토리에서는 근본적으로 모바일에서는 이미지 크기가 조정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잘 모를 수도 있어서 일단은 제가 해 본 방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개인의 핸드폰에서 간단하게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핸드폰의 설정에서 쉽게 하는 방법이니 한번만 해 놓으시면 아무 부담 없이 어떤 이미지도 크게 하거나 작게 할 수 있으니 이 방법을 한 번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이미지 확대 안될 때(노트20 이미지 확대 방법)

1. 핸드폰(제 핸드폰은 노트20이어서 노트20을 기준으로 소개합니다.) 설정-->접근성 -->시인성 향상 으로 차례로 들어갑니다.

 


2. 시인성 향상에 들어가서 누르면 아래쪽에 확대가 나옵니다. 확대-->화면을 세 번 눌러 확대 로 차례로 들어갑니다.

 

 


3. 

화면을 세 번 눌러 확대의 바를 사용중으로 옮기면 끝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이 그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내용을 알고 보면 이해가 가지만 맨 처음 이 내용을 봤는데 자주 쓰는 말이 아니라서 너무 어렵게 느껴지더라구요.그래서 제가 좀 쉽게 하시라고 옆에 써 놓았으니 참고하세요.

 

 


4. 제 티스토리(야초의 역사문화유적답사)는 사진을 주로 올리고, 사진에 글자를 써서 올리는 경우가 많다 보니 이미지 확대가 필수인데 그동안 너무 맘 고생을 했네요.

 

 


5. 지도에 글자를 써서 찾아가기 쉽도록 하다 보니 화면 확대가 필수가 됩니다.   

 

 



모바일에서 이미지를 확대하는 다른 좋은 방법이 있는 분은 그 방법으로 하시되저처럼 맘은 급한데 잘 안되는 분들에게는 핸드폰 기능 중에 이러한 이미지 확대 기능이 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이방인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