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를 보면서 취침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럴 때 보는 중간에 잠이 들어 새벽까지 계속 유튜브가 켜져 있는 경우가 생긴다. 그러다 우연히 유튜브에도 취침예약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나같은 궁금증이 있는 분들께 방법을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가끔 티스토리나 블로그에 올라온 내용들을 보다보면 너무 어렵게 설명이 되어 실제로 해보면 잘 모르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저는 제가 직접 해보고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올리니 이점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다른 분들의 정보를 이용하면서 작은 예의라 생각하고 올라온 광고를 클릭해 드리고 있는데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도 한번쯤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취침예약 기능 설정



1. 유튜브 초기 화면을 보면 우측 상단에 자기 프로필 사진이 나오는데 그 사진을 누른다.




2. 계정을 누르면 아래의 서식이 나오는데 거기서 시청시간을 누른다. 




 시청시간을 누르면 일일평균 시청시간이 그래프로 나타나는데 우리가 원하는 취침예약 기능은 그 아래에 있으니 계속 내리면 나온다. 




3. 시청 중단 시간 알림, 취침시간 알림이 나오는데 두 곳을 모두 설정해 주면 내가 원하는 취침예약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4. 먼저 시청 중단 시간 알림 버튼을 옆으로 밀어서 활성화 시키면 새로운 서식이 뜬다. 




5. 알림 빈도가 5분 단위로 나타나는데 계속해서 유튜브 보는 시간을 정하는 것으로 저는 매 30분마다 시청이 중단 되도록 했는데 다른 분들은 자기 시청 성향으로 시간을 맞추면 됩니다.




6. 다시 시청시간이 있는 앞으로 나가서 취침 시간 알림을 활성화 시킵니다. 




7. 취침 시간 알림 서식이 나오면 거기에 취침 시작시간, 종료시간을 설정해 주면 그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중단됩니다. 



이상으로 유튜브에서 취침 예약 기능을 알아 보았는데요.

알고 나면 너무 간단한 정보들이 모를 때는 너무너무 답답합니다.

많은 부분에서 정보를 제공해 주시는 블로거들에게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이방인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