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요청하신 내용

ㅇ 주소 : 서울 강남구 ㅇㅇ빌딩 ㅇㅇ호

ㅇ 내용 : 사무실 책상 위치 및 배치 상담

 

2. 사무실 분석 

 

사무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출입문의 방위입니다. 따라서 어디에 출입문을 내느냐 하는 것은 신중에 신중을 거듭해서 판단해야 하지만 대부분 편리성만 추구하면서 등한 시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본건 사무실 출입문은 토(土)의 기운으로 부귀를 얻을 수 있는 귀한 곳입니다. 아울러 신선한 아이디어가 샘솟는 곳이기도 합니다. 

출입문과 책상의 배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본건 책상 위치는 곤방(坤方)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토(土)가 서로 비견으로 견주어서 상승효과를 낼 수 있는 곳입니다.

아울러 회의탁자가 문과 가까이 가운데에 배치되어 있고 책상 옆에는 건물의 기둥이 바짝 붙어 있으며, 남쪽, 서쪽방향에는 창문이 넓게 설치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3. 사무실 배치 및 비보 방책

 

본건은 출입문이 간방(艮方, 북동쪽)으로 나있어 서사택에 해당합니다. 서사택은 동사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재물과 관련이 많은 구조를 갖고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가능한한 본인의 본명궁과 맞게 되면 더욱 상승효과를 낸다고 봅니다.

 

▼ 책상의 배치

책상은 곤방(坤方, 남서쪽)에 위치하여 서사택의 길방에 합국을 이루고 있습니다. 간방(艮方) 출입문에 곤방(坤方)책상배치는 생기(生氣)방(方)으로 아주 좋은 배치를 이룹니다. 생기방이란 경영하는 바 길(吉)하고 복록(福祿)을 누리며 매사 자신감이 넘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의 위치는 곤방(坤方, 남서쪽)으로 8괘로 볼 때 어머니 방으로 큰 재물이 들어오되 잘 나가지 않는 방위로 보고 있습니다.참고로 그 옆 서쪽 태방(兌方)은 출입문과 연년(延年) 방위로 오행으로는 금(金)에 해당합니다. 출입문과 토생금(土生金)으로 상승작용을 일으키며 금전이 끊이지 않고 8괘에서도 무곡성(武曲星)으로 재물을 관장하기 때문에 부(富)의 방위로 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이곳은 돈 즉 현금이 지속적으로 드나드는 격이어서 곤방(坤方)과는 비교가 되는 곳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둥의 길흉 판단

 

기둥은 나에게 좋은 기운보다는 좋지 못한 기운을 보내주어 항상 경계를 해야 합니다. 본건 책상 바로 옆에 있는 기둥 또한 썩 좋지 못한 기운을 본건에게 보내주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기둥을 몰딩으로 감싸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게 여겨지지만 여의치 않을 때는 비보를 해야 합니다.

기둥의 모서리 부분은 조금 큰 화분으로 충살(沖殺)을 방지해야 하며, 나머지 부분에도 화분이나 가구, 책장 등으로 감싸서 나에게 오는 기운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책상 뒤편의 창문<생략>

▼ 회의용 탁자 위치<생략>

▼ 책상 위의 수석<생략>

▼ 사무실에 그림을 걸어둘 경우<생략>

 

4. 종합 분석

 

풍수라는 것은 자연의 이치에 따라 자연에 순응한다는 차원에서 접근을 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너무 맹신하는 것도 좋지 못하지만 너무 무시하면 꼭 그에 걸 맞는 화를 당합니다. 분석해드린 내용을 참고 삼아 우선 해결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해결하면 좋은 결과가 올 겁니다.

전반적으로 볼 때 현 사무실의 책상 위치는 생기방으로 아주 좋은 위치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소소한 것일지라도 기(氣)의 흐름에 방해가 되거나 차단을 당하는 것은 시간이 갈수록 점차 그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점을 명심하시면 복(福)이 넘치는 곳이 될 겁니다.

 

감사합니다.

 

야초 김석중 배상(010-5475-6529, sjkstorm@hanmail.net)

풍수상담사이트 : 야초실용풍수지리학회(http://cafe.daum.net/yacho2011)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실용풍수지리 강의 안내 바로가기

 

정보가 유익했나요? 공감, 댓글, 광고 등에 터치 한번 부탁해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이방인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