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블로그 개편으로 인해 여러가지 착오를 일으키고 있는데 그중 임시저장을 축소하는 정책이 있다. 그래서 기존의 임시저장 글을 지금 부지런히 올리고 있는데 도무지 글이 올라가지 않는다. 그래서 살펴보니 임시저장 글은 카테고리 하나를 지정해주어야만 올릴 수 있음을 알았다. 그래서 간단하게 임시저장 글을 포스팅하는 방법을 올린다.

 

 

 

▼ 임시저장한 글을 꺼내면 카테고리가 임시보관함(비공개)로 되어 있어서 이것을 수정하지 않으면 아무리 등록을 하려고 해도 작동하지 않는다. 먼저 카테고리를 수정한 다음에 <완료>버튼을 누른다.

 

 

 

 

▼ <완료>를 누르면 발행 화면으로 오게 되어 <비공개> 체크를 지우고 <공개>에 체크를 합니다.

 

 

 

 

▼ <공개>로 바꾸면 아래쪽에 <비공개정장>이 <공개발행>으로 바뀝니다. 

 

다음블로그 개편에서 딱 한가지 마음에 드는 것은 발행일을 블로거가 선택하게 해주었다는 겁니다. 발행일을 과거 글 작성시점으로 해도 되고, 현재, 또는 예약을 해도 되도록 해놓았네요.

 

 

 

 

▼ 저는 현재시점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글 올린 날짜로 포스팅 되었네요.

 

 

 

 

별거 아닐 수도 있지만 임시저장 글을 포스팅하려고 아무리 발행을 눌러도 안되길래 검색을 해봐도 없어서

 

답답한 마음이 들어 혹시나 저와 같은 사람이 있을까 싶어 글을 올립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이방인야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