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복합기 재생잉크 오류 시 해결방법(프린터 리셋)

 

삼성 복합기 SL-J1660를 사용합니다.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프린터기가 싸고 집에서 사용하다보니 별로 많이 사용하지 않아 좀 더 좋은 모델을 쓸 필요가 없어서 입니다. 사실 삼성 복합기 SL-J1660은 성격이 무던한 사람이 써야지 좀 급하거나 참을성이 부족하면 바로 쓰레기통으로 보내게 됩니다. 그만큼 고장도 잦고 프린터와 씨름을 많이 하게 됩니다.

내가 손재주가 좀 있다 보니 왠만한 기계는 다 고쳐서 쓰는데 삼성 복합기 SL-J1660도 벌써 세번째 사서 쓰고 있습니다. 좋아서 쓰느냐? 그게 아니고 우선 프린터기가 쌉니다. 삼성 전략이 프린터기는 싸게 공급하고 카트리지를 정품으로 사게 하려는 속내가 보이는 제품입니다.

그래서인지 리필잉크, 재생잉크를 사용할 경우 여러가지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잉크카트리지에 기본적으로 정품, 비정품, 재생, 잉크잔량 등의 정보를 저장해 놓고 재생잉크인 경우 잉크가 소진되었다고 보고 프린터기에 고장으로 표시가 됩니다.

즉 칼라, 흑백 표시등에 불이 들어오면 프린트 자체가 안됩니다. 오늘 카트리지에 주사기로 잉크를 충전했는데 갑자기 잉크 잔량이 소진되었다고 경고등에 불이 들어와 서류 인쇄가 안되 애를 먹었는데 인터넷을 이잡듯이 뒤져서 겨우 해결했습니다.

<삼성 리필 잉크 구매 후기. 삼성 리필 잉크 구매 후기, 삼성 복합기 SL-J1660 프린터.  itrum.tistory.com/222 에서 구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트리지 에러가 발생하면 먼저 카트리지 단자를 잘 닦고 다시한번 장착해서 시험해 보는데요. 그래도 안되면 결국은 카트리지를 교환해야 합니다. 저도 이런 경우를 여러번 겪었는데 그때는 카트리지를 오래 사용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새것으로 교환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재생잉크지만 새것인데 또 이런 현상이 발생해서 뭔가 이상하다 생각하고 해결책을 찾아본 것입니다.

 

삼성이 자사 정품 카트리지만 쓰도록 하고 재생 카트리지는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아 놓은듯 합니다. 그래서 일단 프린터기를 초기화(리셋)하면 될 듯 해서 아무리 찾아봐도 없었는데... 위 사이트에서 찾았습니다. 

 

삼성 복합기 SL-J1660 리셋 방법

1.전원을 끈 다음

2. '전원' 버튼과 '취소' 버튼을 동시에 10~15초 정도 누른다.

3.복합기가 리셋이 되면 자동으로 프린터가 준비상태로 된다.

4.프린터가 작동을 하긴 하는데 카트리지 경고등은 들어온 체로 깜빡이지는 않는다.

5.이 상태로 프린트를 진행한다.

 

 

어느 정도 프린팅을 진행하는데 계속해서 카트리지가 잘못 되었다는 메세지가 떠서 무조건 패스 하면서 한 10여장 인쇄를 했는데... 인쇄가 엉망(글자가 2중으로 인쇄)으로 되어서 프린트 취소를 했더니...

다시 맨 처음처럼 칼라 카트리지 경고등이 깜빡거리면서 또 프린팅이 안됩니다.

결국 삼성 복합기 SL-J1660 은 내 인내력의 한계를 넘어서고 말았네요.

 

조금 더 여유를 갖고 가만 놔두었더니 어느 순간에 다시 작동을 합니다.

프린터가 스스로 변신을 하는 것 같네요.ㅎ

 

사진으로 이해를 돕도록 하겠습니다.

 

1. 재생잉크 카트리지에 잉크충전 한 뒤 삽입

 

2. 재생잉크 카트리지를 삽입했는데 칼라 경고등에 불이 들어와 깜빡거린다.

 

3. 삼성 복합기 SL-J1660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확인... 잉크잔량이 없는 것으로 나옴.

 

4. 삼성 복합기 SL-J1660을 리셋 방법대로 진행...  '전원' 버튼과 '취소' 버튼을 동시에 10~15초 정도 누른다.

 

5. 삼성 복합기 SL-J1660 리셋을 시키면 카트리지 경고등이 일시적으로 꺼졌다가 경고등이 깜빡이지 않고 켜진다.

 

6. 삼성 복합기 SL-J1660 리셋을 한 후 프린팅을 하면 인쇄는 할 수 있는데 20여장 정도 지나면 인쇄상태가 아주 안좋게 되면서 인쇄취소 하도록 메시지가 뜬다. 이때 취소를 누르면 다시 맨 처음 상태인 인쇄불가 상태가 된다. 이후에 다시 리셋을 시도 했지만 더이상 리셋이 되지 않는다.

 

그런데 포기하고 프린터를 끈 채 조금 놔두었다가 다시 시도해 보니

어느틈엔가 또 작동을 한다. 아마도 스스로 작동하는 프로그램이 내장된 모양인데...

머리가 너무 아프네요.

어차피 카트리지를 교환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겠네요.

대기업하고 싸워서 이길려고 한 내가 바부지~~~~

정품카트리지를 사든지 프린터를 다른 기종으로 사든지...

 

 

정보가 유익했나요?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 광고 등에 터치 한번 부탁해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이방인야초